top of page
사이언스팀

2018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안녕하세요~사이언스팀입니다.

오늘은 굉장히 흥미로운 소식을 전해드려요~

1993년 세계 엑스포로 유명해진 대전광역시에서 대한민국의 대표 과학축제인 사이언스 페스티벌에 사이언스팀이 참가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습니다.

작년 12월 사이언스팀이 영국의 사이버 스테인사 타이탄로봇과 업무협약을 맺은 소식을 전해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바로 주인공인 타이탄 로봇이 수많은 과정끝에 드디어 한국에 상륙하여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에서 선을 보였답니다.

2m 40cm가 넘는 거구의 타이탄 로봇은 다양한 행동과 소리, 댄스와 제스츄어로 많은 관람객들을 사로 잡았습니다.

싸이의 강남 스타일에 맞춰 춤을 출때에는 모두가 흥겨워 박수와 함성으로 분위기를 끌어올리기도 하였구요~

국내 대표 과학축제인 사이언스 페스티벌답게 타이탄의 국내 최초 공연은 대성공이었답니다.

이번에는 주제전시관으로 들어가볼까요?

정부 출연연 기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며 기업들도 많이 참여하였는데, 특히 올해 처음으로 사이언스 페스티벌에 참여한 세계적인 독일의 화학기업인 BASF가 어린이 화학교실 바스프 키즈랩으로 참여를 하였습니다.

바스프 키즈랩은 전 세계 35개국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화학교실입니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화학이 주는 이로움과 중요성을 알리고자 친환경 화학교실을 열었답니다.

시작부터 줄이 길게 늘어서 자녀들에게 화학실험을 체험시키고자하는 부모님들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실험을 하는 어린이들의 진지한 모습은 훗날 대한민국의 노벨 화학상을 받을 주인공일수도...

아~그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살짝 돌아가보면 이번에는 미국 USA Science & Engineering Festival 에서 참가한 테슬라코일과 DNA 만들기, 안드로이드 로봇과 마그네틱 퍼티 등 다양한 실험과 시연들을 선보였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USA Science & Engineering Festival 과학축제에는 록히드 마틴이 메인 스폰서로 약 1800개의 기업이 참가하여 어린이들에게 STE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 융합교육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 및 프로그램들을 약 4일간 진행하는데 이번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에는 미국의 캔자스에서 오신 Steve 교수의 테슬라 코일 뮤지션이 무척 척 커다란 호응을 얻었습니다.

사이언스팀은 지난 4월 축제가 열리는 워싱턴 DC 컨벤션에서 USA Science & Engineering Festival과 민간기업으로는국내최초로 과학문화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답니다.

어때요?

굉장히 흥미롭죠?^^

사이언스팀의 다음 프로젝트는 어떤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날까요??^^

기대하세요~^^

세계속으로 발돋움하는 사이어스팀의 글로벌 과학교류 문화 프로젝트!!!

과학교육을 통하여 대한민국의 모든 청소년들이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그 날까지 오늘도 사이언스팀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관련 문의는 1644-4588

궁금할 땐 언제나 전화주세요~(E-mail / scieteam@daum.net)

조회수 8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